1991 -
대한민국 REPUBLIC OF KOREA   
0
1
-
-
송승은은 홍익대학교에서 회화과 학사를, 동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작가는 동화적 장면 안에 놓인 묘한 표정의 인물을 통해 기대의 순간, 그리고 뒤이어 찾아오는 실망의 감정을 표현하며,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해 기대했던 것이 망쳐지는 순간, 그때의 놀람과 아쉬움을 극적인 상상력으로 풀어낸다.
송승은은 경계가 흐릿한 형태와 연속성이 결여된 서사구조를 통해 우리 삶 속 여러 상황에서 느껴지는 이질적인 감정의 충돌을 회화에 담아낸다. 작가는 가상의 인물과 평소에 쉽게 접하는 사물을 곁에 그려 넣음으로써 익숙하면서도 낯선 풍경을 자아낸다. 느슨하고 과감한 묘사는 사물인 듯, 사람인 듯 윤곽이 모호한 형체를 보이며 어슴푸레한 배경인 공간 속에서 긴장감을 불러일으킨다. 그의 작업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개인 본연의 갈등이나 감정을 응축하며 자신이 경험한 실망감, 아쉬움 등 명확히 설명할 수 없는 복잡 미묘한 상태를 포착한다.
주요 전시로는 미끄러진 찻잔 (아트사이드 갤러리, 서울, 2022); 오늘, 순간, 감정(아트사이드 갤러리, 서울, 2021), Grab the slush, (keep in touch Seoul, 서울, 2020), BGA Showroom(BGA마루, 서울,2021) 등이 있다.
등록된 작품이 없습니다.
No Works Registe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