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4841
291
2011-02-25
2011-03-11 -
드로잉입문-기초반 회원을 모집합니다. ( 3월 11일 금요일 개강)
그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을 위한 강좌입니다. 이 강좌의 기존의 테크닉을 중심으로 기술적인 면을 연습했던 미술강좌형태에서 벗어나 스스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그리고 자신의 개성을 찾아갈 수 있는 밑바탕이 될 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선의 감각적 표현을 체험해보고 익혀보면서 자연스럽게 그림 그리기를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동양적인 선과 서양적인 선, 직관에 의한 선과, 이성에 의한 선, 감성에 의한 선 등 단순한 하나의 선만으로도 많은 것들을 표현해 낼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강좌입니다.
봄학기에는 "선"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가을학기에는 "색"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이 번 학기에는 서로 개성이 다른 두 분의 교수님을 모셨습니다. 처음 그림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자유롭고 다양한 선생님을 만나뵙게 해드리기 위해서 기획한 강좌입니다. 두 분의 교수님께서 8회, 7회를 나누어 진행하실 예정입니다.
미술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과정으로 드로잉 실기 뿐만 아니라 작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한 간단한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됩니다.
○ 강좌소개
이 강좌는 드로잉의 입문과정으로 기본적인 사물을 보는 훈련을 토대로 관찰과 표현에 중점을 두며 각자 가진 개성적인 선을 찾아 자유롭게 작업하고 선의 요소들을 파악하여 추상적인 의미를 적용해 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첫날 준비물은 미술관에서 준비해드립니다. 추후 준비물은 수업시간에 교수님의 수업에 따라 달라지며 개별적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 교수소개
장영진 작가, 홍익대학교 및 파리제8대학 조형예술학과 대학원 석사, 전시 및 대학강의
권 혁 작가, 홍익대학교 및 대학원 석사, 미국 크랜브룩 미술대학원, 전시 및 대학강의
○ 강의일정
(권혁 교수 - 8주) - 사물을 보는 훈련을 토대로 관찰과 표현 중심의 드로잉
1주 : 오리엔테이션 - 다양한 재료와 드로잉에 이해 2주: 칸투어와 제스츄어 1 3주: 칸투어와 제스츄어 2 4주: 칸투어드로잉 (정물) 5주: 칸투어드로잉 (정물) 6주: 칸투어드로잉 (실내공간) 7주: 칸투어드로잉 (실내공간) 8주: 칸투어드로잉 (실외공간:야외)
(장영진 - 7주) - 추상적 의미와 감성을 담은 선의 표현과 요소 파악
9주 : 선의 개별적 의미 파악 10주 : 화면 공간에서의 선의 배치 11주 : 선의 반복에 의한 드로잉 - 선의 중첩 12주 : 직선과 곡선의 조화 13주 : 자연과 사물에서의 선의 차용 14주 : 개성적인 작품의 제작 15주 : 완성과 비평
전화문의 소마예술아카데미 02-410-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