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052
264
2022-06-20
2022-06-20 - 2022-06-30
https://www.sfac.or.kr/artspace/artspace/play_notice.do?cbIdx=986&bcIdx=133002&type=
2022년도 서울연극센터 플레이업 아카데미 <기술적 사유를 통한 연출 기술 획득> 수강생 모집 개요 ▷강의명 : 2022년도 플레이업 아카데미 – 기술적 사유를 통한 연출 기술 획득 ▷강사 : 구자혜 ▷일정 :7.12(화)~7.29(금) / 1주차-화,목 2,3주차-월~금 14~17시 (총12회) ▷장소 : 서울연극센터 아카데미룸(1,2주차) 대학로연습실 3관(3주차) 교육 목표 연출의 기술을 일방향적으로 습득하는 것이 아닌, ‘연출로서 무엇을 어떻게 사유해야 할지’로부터 출발하여 지치지 않고, 혹은 지치더라도 건강하고 치열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기술과 방법론에 대해 함께 찾아가보고자 한다. (일방향적 강의의 방식이 아닌, 본인의 경험과 사유를 꺼내놓고 토론하는 과정입니다.) 커리큘럼 1회 차 0712 •연출 방법론 혹은 연습 과정은 공연의 결과와 연관성을 가지는가? -프로덕션 진행과 과정 점검하기 •연출의 기술이란 무엇인가? 기술은 어떻게 습득되는가? 2회 차 0714 본인 연극의 고유성이라는 것(은 있을까?) -실패한 연출 사례 분석하여 발표하기1 : 본인의 작업 경험을 기반으로 3회 차 0718 -실패한 연출 사례 분석하여 발표하기2 : 본인의 작업 경험을 기반으로 4회 차 0719 본인만의 연출 개념어 사전 편찬 5회 차 0720 배우의 사유를 어떻게 관찰하고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 6회 차 0721 •회의와 부정의 기술 •재현, 재연, 형상화, 가시화, 장면 만들기란 가능한가? 7회 차 0722 •어떻게 재현할 것인가 •다른 연출의 사례 분석 8회 차 0725 참가자들이 원하는 창작자 초대 -다른 창작자의 뇌에 들어가 보고, 토론하기 09회 차 0726 테제로서의 질문 만들기 : 무엇을 사유할 것인가? 유의미한 사유의 대상 찾기
10회 차 0727
오픈 테이블
-테제로서의 질문을 사이에 두고 일대일로 동시대 작업자들과 대화하기
11회 차 0728
전환, 지각의 방식
-듣기, 보기, 인지하기, 감각하기의 방식 중 선택하여 리허설 하기 (연출의 리허설 방법론)
12회 차 0729
마무리
강사소개-구자혜
‘여기는 당연히, 극장’에서 희곡을 쓰고 연극 연출을 하고 있다.
<드랙X남장신사>, <좋은 괴물>, <로드킬 인 더 씨어터>, <우리는 농담이(아니)야>, <오직 관객만을 위한 두산아트 센터 스트리밍서비스공연>, <타즈매니아 타이거>, <7번국도>, <셰익스피어 소네트>,